개인정보처리방침

privacy guide




엘리자베스아덴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엘리자베스아덴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 관한법률”,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및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아덴은 개인정보취급방침 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될 경우 쇼핑몰의 첫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엘리자베스아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처리(취급)위탁

4.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5.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6. 고객의 권리

7. 고객의 의무

8.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1.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가. 엘리자베스아덴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엘리자베스아덴은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엘리자베스아덴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물품배송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엘리자베스아덴은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 이외에 고객의 동의 없이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엘리자베스아덴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회원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청구서, 물품배송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IP Address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인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엘리자베스아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제3자 정보 제공시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등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다.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취급)위탁

가. 엘리자베스아덴은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취급)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나. 엘리자베스아덴은 개인정보의처리(취급)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다. 고객의 개인정보처리(취급) 위탁시 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 아래의 위탁사 전체에 개인정보가 제공되지 않으며 회원님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필요정보만 해당업체에 제공됩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대한통운 택배서비스
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와우커뮤니케이션 유지보수


4.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가.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엘리자베스아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처리하며, 서비스거래관계 종료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대금결제·정산 완료)시 및 이용계약해지(탈퇴신청)시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엘리자베스아덴 코리아(유)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간 해당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엘리자베스아덴 코리아(유)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엘리자베스아덴 코리아(유)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2015년8월18일기준 과거 1년간 엘리자베스아덴에서 이용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다. 파기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합니다. 
 
 

5.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가. 쿠키의 사용 목적 
1) 엘리자베스아덴은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고객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엘리자베스아덴은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엘리자베스아덴은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1)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o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o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o [인터넷 영역에 대한 설정]에서 쿠키허용단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고객의 권리

가. 고객은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삭제하실 수 있으며, 
당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본인확인 후 열람, 정정·삭제 해드리겠습니다. 
단, 회원 아이디(ID), 성명, 이메일주소,는 정정이 불가능하며,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 및 행정상의 문제로 인한 변경은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나.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회원의 동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 내 “회원 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본인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아이디(ID)와 본인확인 식별정보를 밝히셔야 하며, 
철회로 인해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7. 고객의 의무

고객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이하 “ID 등”) 등을 양도·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며, 고객이 ID등을 분실하거나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회사가 해킹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선량한 관리자로서 취해야 할 기술적·관리적 조치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우저 자체의 취약점이나 관계법령에 의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시 고객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다. 고객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보호 관리를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고객은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엘리자베스아덴은 고객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대책

엘리자베스아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엘리자베스아덴은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방화벽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엘리자베스아덴은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라. 물리적 감시 및 차단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을 설치하고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엘리자베스아덴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      명 김종성
직      위 차장
전자우편 jskim@elizabetharden.co.kr
전화번호 02-2071-1884
팩스번호 02-2071-1816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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